“전국 최고의 조합으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 현재 완도군의 수산물이 태풍, 고수온등의 자연환경 변화로 집단 폐사가 발생하고 있고, 경기침체로 인한 가격하락과 소비둔화로 이중고에 직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난 4년간 조합장직을 수행하면서 4년이라는 시간이 결코 긴 시간이 아님을 깨달았습니다. 정부와 중앙회등을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각종 활로를 모색해 보았으나 조합장직을 처음 맡다보니 한계가 있음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그간의 노력으로 각 기관부처에 다양한 인맥을 쌓을 수가 있었고 이제는 그동안 못다 했던 일들을 추진할 자신감과 인적네트워크를 통해 적극적인 업무 추진 중에 있습니다만 벌써 임기가 다 되고 말았습니다.

제가 처음 조합장직을 맡았을 때, 조합 당기 순이익이 30억 원대였습니다. 그러나 전년 말 약 2배에 달하는 68억 원의 수익증대를 달성하였습니다. 각종 상호금융사업 전반적인 경영성과가 전국 최상위권을 휩쓸 정도로 전반적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는 경제사업 활성화를 추진하고자 하며, 무엇보다 지난 4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수산물 가격안정을 통한 조합원 여러분의 삶을 개선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전국 최고의 우수조합으로 우뚝 선 완도금일수협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조합원님들의 삶의 질과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지난 4년간의 노력을 바탕으로 살신성인(殺身成仁)의 자세로 꾸준히 임하겠습니다.

제가 당선된다면, 첫째, 조합이 한 단계 더 올라서도록 역량을 다하겠습니다. 1등 조합으로 올라선 것에 만족하지 않고 전국에서 가장 잘나가는 최고의 조합으로 꾸준히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둘째, 수산물생산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수산물 소비촉진 향상을 위해 각종 방송매체 홍보 및 해외 시장개척을 통한 수산물 소비기반 구축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어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어업인들의 고충을 경청하여 어업인 생산기반을 다지는데 역점을 두고 어업인과 함께 학습하며 해결방안을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소중한 수산자원의 보호와 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어업인의 수산소득 향상 여건을 개선하고, 마지막으로 사심 없는 투명한 경영으로 건전하고 안정된 1등급 수협이 영원히 지속될 수 있도록 그 기반을 확고히 다지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 저는 지난 4년간 조합경영 안정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 달려왔습니다. 항간에 저를 음해하고 조합발전을 방해하는 여러 비방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투명하지 못하고 경영을 제대로 하지 못하였다면 조합이 오늘날 같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겠습니까?

저는 감히 조합원님들께 약속을 드리고 싶습니다. 처음 4년간의 시간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적응과 준비과정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다가올 4년의 시간은 저에게는 특별한 시간입니다. 앞으로의 시간은 조합원님들을 위한 실질적 도움을 주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4년간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 경영기반 다지고 조합원님 여러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시간을 허락해 주십시오.

또 4년을 기다리시겠습니까? 아니면 기다린 4년에 대한 열매를 보시겠습니까? 조합원님의 소중한 한 표가 완도금일수협의 4년을 결정합니다.

믿고 맡겨 주시면 그 믿음에 부응하는 조합장이 되어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 한 몸 불태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요경력

완도금일고등학교 졸업, 전)완도금일수협 비상임이사(4,5,6대), 현)태양수산대표(미역, 다시마 종묘배양), 현)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조직위원회 이사, 현)완도군 수산조정위원회 위원, 현)전라남도 수산조정위원회 위원, 현)수협중앙회 업무전산화 실무추진위원회 위원, 현)완도금일수협 조합장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