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부터 12월 6일까지 공모 작품 접수

군이 해양치유산업을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웹툰 작품을 공모한다.

해양치유산업이란, 해양 기후와 해수, 갯벌, 해조류 등 해양 자원을 활용하여 건강을 증진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활동을 말한다.

해양치유산업 선도 지자체로 선정된 완도군은 이 같은 해양치유산업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웹툰을 통해 해양치유산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해양치유산업 바로 알기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치유산업은 의료와 관광, 바이오산업이 융합된 고부가가치 신산업으로 선진 각 국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완도군은 풍부한 해양치유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해양치유산업을 이끌어갈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완도군 해양치유산업을 미래 핵심 사업으로 추진 중에 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해양치유산업을 국민들의 관심을 끌 수 있게 소개하고, 완도군이 해양치유산업의 중심지임을 나타낼 수 있는 작품으로 정하고 있다.

공모전은 대상(1점), 최우수상(1점), 우수상(1점), 장려상(3점)을 각각 선정하며 시상금은 총 1천만 원을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입상 작품은 완도 해양치유산업 홍보를 위해 완도군 홈페이지 및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게시될 예정이며, 해양치유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양치유산업 바로알기 웹툰 공모전 관련 상세 내용은 완도군 누리집(www.wando.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