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수협의 내일 위해 항상 현장에서 최선

신년사(新年辭)

서광재 완도금일수협 조합장
서광재 완도금일수협 조합장

어업인 여러분! 2023년 희망찬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에는 검은 토끼 띠의 해입니다. 토끼는 총명하고 지혜로우며 재치 있고 꾀가 많은 동물로 여겨져 만물의 성장과 번창을 상징하는 의미를 지녔다고 합니다. 올해는 검은 토끼의 기운을 받아 역동적인 뜀박질로 더 나은 2023년에 도약하길 바라겠습니다.

어업인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지금 언론에서 말하는 글로벌 경제 상황이 희망적인 것보다는 비관적인 측면이 자주 거론되고 있고, 우리나라의 경제 여건 또한 여러 방면에서 이상 징후가 감지되는 악순환이 간과할 수 없는 처지에 이르게 된 것 같아 매우 걱정스럽습니다.

이러한 경제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한 결과 2022년 당기순이익 70억8천만원으로 전국 91개 회원조합에서 5위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는 어업인과 조합원 그리고 임직원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달성한 결과입니다. 이 같은 노고에 많은 격려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조합은 이번 결산총회에서 의결을 받아 6년 연속(2017~2022) 9% 배당을 시행할 예정으로 전체 조합원에게 415백만원(3.5%)의 이용고 배당과 651백만원(5.5%)의 출자배당 등 총 1,066백만원(9%)을 배당할 계획입니다. 출자금 증대로 인한 자본확충과 조합사업의 이용에 따른 선순환으로 조합의 기반을 다져주신 조합원님들에게 배당된 당연한 환원이겠습니다. 

오늘부터 더 나은 내일을 위해서 임직원 모두 항상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여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금년 한 해를 시작하면서 일 년 동안 노력을 기울여서 목표한 바를 꼭 이룩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조합원님! 우리 조합의 주인은 조합원입니다. 그리고 우리 조합에 변함없는 성원으로 지켜주신 내점 고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어업인 여러분!
새해에는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항상 가정에 행운이 함께 하여 더욱더 행복해지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조합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3. 01. 조합장 서광재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