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영식 부의장

 계묘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군민 여러분들의 가정마다 행운과 축복이 언제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도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19를 비롯해 다사다난한 한 해 였습니다.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항상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군민 행복과 완도번영을 위해 모든 힘과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민생을 촘촘히 살피겠습니다.
 그 어느 해 보다 민생경제 회복과 군민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추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 지원 대책을 마련하여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선물하겠습니다.
 둘째, 완도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한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습니다.
 국립해양수산박물관 건립, 국립난대수목원 조성, 해양치유산업과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완도~광주간 고속도로 건설 등 사회적 약자와 복지정책 등 완도가 직면한 현안사항 해결에 완도군의회가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겠습니다.
 셋째,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전문성을 갖춘 일 잘하는 의회와 군민들 편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항상 청렴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새해에도 항상 열린 소통의 자세로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언제나 군민과 함께하겠습니다.
 군민이 행복한 완도, 군민이 살고 싶은 완도로 거듭나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솔선하는 모습으로 군민 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 조인호 의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출렁이는 파도와도 같았던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가고,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8대 완도군의회 의원들은 군민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집행부를 올바로 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하면서 군민으로부터 부여받은 권한과 책임을 성실히 수행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내게 맡겨진 중책을 하루하루 되새기며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역주민들의 뜻을 의정에 반영하는 참된 봉사의 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2023년 새해에는 지난 12년의 소중한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군민 여러분 곁에서 보고, 듣고, 직접 부딪히는 현장 중심의 발전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혁신을 요구하는 군민의 바람은 커지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기대와 희망을 다시 한번 가슴 깊이 새기겠습니다. 군민 행복과 완도 미래를 위해 모든 힘과 역량을 집중시켜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도 군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군민이 신뢰하는 든든한 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김양훈 의원

 존경하는 5만여 군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을 가득안고 힘차게 솟아오르는 태양처럼 2023년 새해에는 군민 모두가 행복이 넘치는 건강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 새로운 희망과 군민의 준엄한 명령을 받들어 출범함 제9대 의원으로 진정한 민의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방행정이 전문화, 다양화되고 완도군의 한 해 예산규모가 7천억원을 넘어서면서 의정활동의 범위는 계속 넓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하여 민생현장을 수시로 방문하여 현장에서 답을 찾겠습니다. 군민의 삶 속으로 더 깊이 파고들 것이며, 진정성 있는 의정활동으로 완도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고단한 삶의 짐을 덜어 드릴 수 있도록 완도군의회가 중심을 잡고 나아가겠습니다. 
 진정한 봉사자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군민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이 우리 군 발전의 자양분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맡은바 소임을 다하며 군민을 대변하고 꿈을 현실로 이루기 위해 한차원 높은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 박재선 의원

 희망찬 계묘년 새아침의 밝은 태양이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풍요와 지혜를 상징하는 토끼의 해인만큼, 많은 기회를 잡고 우리 앞에 놓인 난제들을 슬기롭게 풀어낼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은 우리 군의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고민의 시간이었다면, 올해는 도출된 문제에 대하여 대안을 제시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개선의 시간으로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더불어 함께 잘 사는 완도군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는 등 군민들의 안전과 지역경제 회복을 최우선 가치로 의회의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모든 의정활동에 주권자인 군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방안들을 모색하고, 군민 뜻과 생각을 군정에 반영시킴으로써 군의회가 군정을 끌어가는 ‘견인차’역할을 하겠습니다.
 행정에 대한 ‘감시와 견제’ 역할에 더해서, 군민들의 뜻이 확인된 현안들에 대해서는 함께 힘을 보태는 ‘협업과 협치’를 위해서도 힘쓰며, 완도 미래 먹거리 산업을 키우고 숙원사업 해결에도 앞장서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2023년 많은 성원 부탁드리며 계묘년 새해에는 지역경제가 활기차게 돌아가고 모든 군민들의 생활이 안정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군민 여러분 가정에 항상 행복이 충만 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는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 박성규 의원

 2023년, 새로운 각오와 희망으로 열어갈 새해가 밝았습니다.
 아직도 코로나19 위기의 긴 터널을 완벽히 벗어나지 못했지만, 올 한 해만큼은 일상으로 온전한 회복을 위해 힘찬 걸음을 내딛는 희망의 원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도 지속된 경기침체 상황과 지방소멸 위기 앞에 넘어야 할 산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기 극복을 위한 부단한 우리의 노력이 결국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어 줄 것이라 믿습니다. 일하는 의회, 하나 되는 의회의 역할에 더 충실하며 군민의 삶에 힘이 되겠습니다.
 가뭄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도서지역 식수난 해소와 우리지역의 여러 현안사항에 대해서도 동료 의원들과 함께 지혜와 역량을 쏟는 등 지역발전의 초석이 되는 사업은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항상 군민 여러분들과 눈높이를 맞추고 군민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견제와 균형이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기쁨과 희망이 가득한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최정욱 의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4년 6개월이라는 짧지 않는 기간 의정활동을 하면서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동안 각계각층 다양한 군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고민하고 모색해온 뜻깊은 시간들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일선 현장에서 군민들과 소통하고,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소신과 신념을 소중히 여겨온 의원으로서 내게 주어진 소임을 허투루 하지 않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 나은 완도를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앞으로의 의정활동이 선한 영향력이 되어 군민 모두에게 따뜻한 기운이 전달 될 수 있도록 세심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2023년은 어느 때보다 희망찬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으로 군민 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전환과 도약을 만드는 2023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는 넉넉한 한 해 되시길 소망합니다. 


□ 박병수 의원

 꿈과 희망을 가득안고 2023년 계묘년 새해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도움의 손길을 나누는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지혜와 용기를 모아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바꾸는 역동적인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쌓은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완도군정을 변화시키고 군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기본과 원칙을 지키면서 우리 군이 새로운 미래의 길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 소통하며, 항상 군민과 함께 하는 군의원이 되겠습니다.
 지난 해 이어 새해에도 코로나19의 검은 그림자가 쉽게 걷히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경기침체와 고환율, 고물가, 고금리는 서민 경제에 큰 부담이 될 전망입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완도군의회가 최일선에 서겠습니다.
 먼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완도군의회는 주민의 안전과 행복을 높이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과 창의적인 정책을 바탕으로 지역 경쟁력을 키우고, 경제위기를 극복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둘째, 이태원 참사와 같은 사고가 반복되지 않도록 안전과 관련된 제도를 정비하고,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문화를 정착시키겠습니다.
 셋째,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습니다. 
 아울러 지방의회의 권한과 역할이 강화된 만큼 그 위상에 걸 맞는 모범적인 의회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2023년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올 한 해 항상 건강하시고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지민 의원

 새로운 기대와 희망으로 채워가야 할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행복과 번영을 상징하는 토끼의 해를 맞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해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으로 당선되어 당찬 포부와 굳은 각오로 제9대 완도군의회에 등원 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새로운 한해의 의정활동을 계획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지난 해 군의원의 신분으로 처음 가보는 길에 서툰 점도 많았고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군민 여러분,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제9대 동료의원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코로나19와 당면한 현안사항이 모두 극복되고 지역경제가 되살아나 군민 여러분들의 삶에 활력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모두가 잘사는 희망찬 완도 만들기에 주저하지 않을 것이며 여성의원으로서 여성의 권익신장·양성평등과 노인, 아동, 장애인,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정책과 제도개선에 힘쓰겠습니다.
  항상 군민과 함께하는 친근한 군의원이 될 것이며,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군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합리적인 해결책 마련을 위하여 노력하는 등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입니다.
  시작할 때의 굳은 의지와 열정으로 군민 여러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