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백2호, 흑점2호, 미흑찰 세 가지 품종

  농업기술센터(소장 이복선)은 강원도 옥수수연구소에서 생산한 찰옥수수 보급종 3품종(미백2호, 흑점2호, 미흑찰)을 12월 15일까지 신청 받고 있다.

 이번에 공급되는 옥수수 미백2호는 하얀색으로 병충해에 강하고 식미가 우수한 특성이 있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선호하는 품종이다.

 흑점2호는 검정색과 백색이 혼합된 얼룩무늬 품종으로서 바람에 대한 저항성이 강하다.

 미흑찰은 안토시아닌 색소가 다량 함유된 자주색 품종으로 농가의 선호에 맞춰 특성을 비교해 선택 신청 할 수 있다.

 강원도산 찰옥수수는 검사 규격을 통과한 엄선된 종자로 순도가 높고 품종 고유의 특성이 잘 보존되어 일반 종자보다 품질이 우수하고 증수 효과가 높으며, 영양 성분으로는 식이섬유와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운동을 활성화 시켜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되며 그밖에 피부 개선, 다이어트 등의 효능이 있다.

 포장 단위는 1kg/봉, 공급 가격은 3품종 모두 26,000원/kg으로 종자대금 선 입금 후 이듬해 1월 중순에 공급되며 종자 수령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직접 수령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소장 이복선)는 “보급 종자량이 적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빠른 시일 내에 신청해야 한다.”며 신청 문의는 농업인상담소 및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팀(550-597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