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지역 학부모 독서지도사 양성 과정 연수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611()부터 619()까지 완도지역 유·초등학교 학부모 24명을 대상으로 총 20시간에 걸쳐 독서지도사 자격증반을 운영했다.

 학부모 독서지도사 양성은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혁신완도교육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일환으로 독서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재능기부를 통한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 참여 기회를 넓히는 데 목적을 두었다.

 독서지도사 양성 과정은 선천성 인적성 검사 및 도서 지수 검사를 통하여 자기 성찰의 기회를 주었고, 슬로리딩, 독서치료, 올바른 책 읽기, 하브르타 대화법과 토론 방법, 책 놀이, 북아트 만들기 등 독서지도사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내용으로 구성·운영했다.

 독서지도사 자격을 이수한 학부모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도서선정, 읽기 방법지도, 글쓰기 지도, 독서토의·토론 등을 통해 아이들의 사고력·논리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생교육의 차원에서 스스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완도초 정경숙 학부모는 독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이번 연수에서의 배움이 완도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고 했다.

 김명식 교육장은 어렸을 때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주는 것은 행복한 삶을 열어갈 수 있는 크나큰 자산을 주는 것으로 이번 연수가 내 자녀 교육뿐만 아니라 재능기부로 이어져 완도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