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위, 찬성과 반대 거수 표결 등 총회 안건 의결

완도-제주간 변환소 관련 범군민대책위원회(이철 위원장)는 오는 9일 화요일 오후 7시 30분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4차 정기총회를 개최해 한전 변환소 설치와 관련된 문제를 결정키로 했다.

범대위는 지난 1일 완도군의회 소회의실에서 제7차 운영위원회를 열어 한전변환소와 관련 전문가 초청 찬반 토론, 변환소 설치 찬성과 반대 거수 표결, 임원 해임 및 선임건 등을 총회 상정 안건으로 의결했다.

이날 박인철 위원은“범대위 위원중 마을과 마을연대에서 추천된 위원들은 대부분 많은 위원들이 참석하고 있지만 사회단체에서 추천한 위원들은 총회 참석률이 저조하다”며 “변환소 설치 결정을 앞두고 많은 위원들이 참석하여 찬반 토론을 거쳐 결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 위원은 이어“총회에 위원들이 참석하지 않은 상태에서 결과를 돌출할 경우 어떻게 군민들께 이해를 구할수 있을지 의문이다”면서 “오는 9일 열리는 총회에 많은 위원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정욱 위원은“한전이 지난달 30일까지 범대위에서 변환소 설치와 관련 범대위가 결정하지 못할 경우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한다며 공문을 보냈다”면서 “현재 범대위에서 협의를 하는 과정에 한전이 공문을 보낸 것은 일방적인 통보로 산자부에 한전의 일방적인 업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는 공문을 보내야 한다”고 밝혔다.

윤은주 위원은 오는 9일 총회시 변환소 설치에 대한 전문가 토론에 대해“한전은 지난 5월 21일 제2차 정기총회에서 범대위 위원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완도 변환소 설치 사업에 충분히 설명했다”며 “총회시 변환소 설치 찬성 토론에 학계, NGO단체 등이 참여하여 찬성 토론을 할 경우 마을연대는 반대 토론을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철 위원장은 “오는 9일 총회시 마을과 사회단체를 대표하는 위원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위원들에게 공문을 발송하고 문자, 전화 등을 통해 참석할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범대위는 지난 2일 산자부에 한전 변환소와 관련 공문을 발송했다. 범대위 공문에 따르면 한전은 범대위가 6월말까지 제3의부지를 선정해주지 않으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범대위에 공문을 보냈다. 현재 범대위는 논의를 진행중에 있는 만큼 한전이 임의로 사업 추진을 못하도록 조치해 줄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