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특강, 학부모 공개수업 참관 등 실시

완도고등학교(교장 서장필)는 지난달 27일부터31일까지 5일 동안 학부모 참여주간을 운영했다.

학부모 참여주간에는 스마트 상담기법, 진로진학특강, 학생˙학부모 진로진학상담 프로그램, 학부모 공개수업 참관, 학부모 체험교실(캔들공예)을 운영했다.

특히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하는 문화를 확산시키며 학교교육 및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학부모 참여를 활성화하고 지역과 학교를 이어 서로 배우고 성장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시켜 지역사회의 요구와 의견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했다.

김미경 학부모(학부모회장)는 “교사 위주 수업이 아닌 학생들이 중심이 되는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 우리 아이가 어떤 분위기의 교실에서 수업을 받으며 생활하는지 체험하고 자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으며 그동안 관심은 있었지만 여건상 체험하지 못했던 캔들공예 등 다양한 학부모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장필 교장은 “참여주간 운영으로 교육의 주체인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책임감을 제고하고, 교사들의 수업공개를 통해 전문성 신장과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종합적인 발전을 모색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었다”면서 “학교의 문턱이 낮아짐으로 학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점차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