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참여 중심 수업 등 수업 혁신 방법 등 토론

▲ 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관내 초등 교감 및 교사를 대상으로 ‘초등 5∼6학년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조숙희)은 지난 25일 관내 초등 교감 및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초등 5∼6학년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초등학교 5개 교과서의(국어, 도덕, 사회, 수학, 과학) 변화 내용 및 지도 내용, 활용 방법, 과정 중심 평가,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등 수업 혁신을 위한 연수로 진행됐다.

특히 완도 지역 초등학교의 새 학년 집중 준비기간과 연계하여 운영된 이번 연수는 새 학년에 대한 준비와 더불어 2015·개정교육과정의 내실 있는 적용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이번 연수가 교과용 도서를 학교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할지 의견을 나누고 깊이 고민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특히 새 학기에는 다양한 학생 참여형 수업과 과정중심평가를 통해 학생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청 관계자는“2015·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학교 정착과, 교실 수업개선을 위한 교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협동학교군 중심의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