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자 88명 중 전체 교육과정 8회이상 이수자들 학사모

▲ ‘완도 5일시장 상인대학’ 졸업식이 지난 15일 오후 2시 완도읍사무소에서 열렸다.

완도 5일시장 상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완도 5일시장 상인대학’ 졸업식이 지난 15일 오후 2시 완도읍사무소에서 열렸다.

이날 졸업식에는 완도읍장, 호남대학교 임창욱 교수, 김종규 상인회장 등 상인 66명이 참석했다.

완도 5일 시장 상인대학은 상인들의 의식 변화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전통시장 5대 핵심과제인 편리한 지불 결제, 고객 신뢰, 위생 청결, 상인 조직 역량 강화, 시장 안전관리 강화 실천에 관한 교육 과정 등 총 15회로 기획됐다.

이 자리에는 상인대학 입학자 88명 가운데 전체 교육 과정 중 8회 이상 교육을 이수한 66명에게 학사모와 함께 졸업장이 수여됐다.

졸업생인 김모 상인은 “이번 상인대학에서 배운 내용들을 실천함으로써 완도 5일 시장이 전국적으로 유명한 전통시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변화를 주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명성 완도읍장은 “생업이 있어 바쁜데도 불구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배움에 열정을 쏟은 상인 모두의 노고를 치하한다”면서 “이번 교육 과정을 수료한 졸업생들이 완도 5일 시장에서 불편함 없이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