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상황, 운영 배경, 활동내용, 개선방안 등 협의

▲ 완도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1일‘2018년 교육행정 연구동아리 정보in’의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조숙희)은 지난달 21일 관내 초·중·고 행정실 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교육행정 연구동아리 정보in’의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정보in은 일선 학교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무 분야에 대해 현장 맞춤형 정보 제공을 위해 물품관리 업무 전반적인 흐름을 프레지(Prezi)라는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학교에 보급하기 위한 연구동아리이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지난 1년간의 동아리 활동상황을 운영 배경, 활동 내용, 개선 방안의 순서로 보고하고, 이어 동아리 활동의 성과물인 물품관리 프레지(Prezi) 자료를 시연, 물품관리업무 흐름을 마우스 패드로 제작해 참석한 직원들에게 배포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진수빈(소안중) 주무관은 “평소 현장에서 어렵게 느껴져서 선뜻 물품 처분 및 관리전환 등의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교육 및 받은 자료들을 통해 조금은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돼서 너무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박규백 행정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들어주고 그 어려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렇게 동아리를 운영하며 여러 성과물을 만들어 냈다”며 “ 앞으로도 학교와 함께하는 연구동아리 운영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 과장은 이어 “정보in 연구동아리는 앞으로 물품분야 프레지(Prezi)자료를 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관내 교직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며“향후 다른 지역청 동아리와 협업을 통한 연구 분야 범위의 확대 및 SNS등의 네트워크 공간을 활용한 정보의 소통 등 여러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