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후원금 9천500만원 지원…청년회관내 조성

▲ 군은 지난 9일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KB국민은행 광주전남지역영업그룹과 약산면 작은도서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완도군은 지난 9일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대표 김수연), KB국민은행 광주전남지역영업그룹(대표 이승재)과 약산면 작은도서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은 문화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생활밀착형 도서관을 조성해 독서 공간을 제공하고, 조성 후에는 도서 및 독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약산면 작은도서관 조성 사업은 KB국민은행이 후원금 9천500만원을 지원하고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은 인테리어 공사를 시행하며 완도군은 운영지원 등을 맡게 된다.

이번 사업은 약산면 청년회관 건물 2층 144㎡ 규모의 유휴공간에 서가와 책상, 열람석, 냉난방 시설, 컴퓨터 등이 갖춰진 쾌적한 독서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완도군 관계자는 “작은 도서관이 약산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는 발판이 될 것이다”며, “주민들의 건전한 여가활용은 물론 문화사랑방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완도군 관내에는 완도읍, 금일읍, 노화읍 3곳에서 공공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으며, 작은 도서관은 4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