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개 마을 순회방문, 현장민원 150건 적극 추진

▲ 고금면은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마을순회 좌담회’를 실시했다.

고금면(면장 이성용)은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6일간에 일정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현장, 소통행정 ‘마을순회 좌담회’를 실시했다.

좌담회는 이성용 면장과 담당 직원과 함께 33마을을 순회하면서 면민들의 어려움과 생활불편 등을 현장에서 듣고 문제점을 파악 하는 소통행정으로 전개됐다.

특히, 면은 이번 좌담회를 통해 2018년 주요사업 추진 설명과 군정 역점사업인 해양헬스케어산업, 충무공 이순신장군 기념공원 조성사업, 장보고수산물축제 등을 설명하고 생활 불편 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33개 마을을 순회하면 펼친 좌담회에는 500여명의 주민이 참여했으며 마을 편익 사업을 비롯해 복지 서비스, 가로등 설치, 경로당 지원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건의사항들이 나왔다.

이성용 고금면장은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행정을 통해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협력하는 열린 행정을 추진하여 면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금면은 좌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과 건의사항들을 바탕으로 현장 조사 등과 함께 필요시 관련부서 협의를 거쳐 주민의 애로와 생활 불편들을 최대한 빨리 처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