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면 TV유선방송 ‘행정채널’ 운영

청산면이 군정 추진정책 및 당면 현안업무 홍보를 다양화하기 위해 청산 유선방송내 ‘청산 행정채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국 지자체 중 광역자치단체와 기초단체 중 일부가 지역내 유선방송을 통해서 ‘행정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상당수 있으나 읍․면 단위에서 행정채널을 운영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어 청산면 ‘행정채널’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청산면은 12개 읍․면 중 처음으로 지역유선방송과 연계해 유선방송 6-2 채널을 ‘청산 행정채널’로 지정, 군정 및 면정 관련 정보를 수시로 영상과 자막으로 송출한다.

특히 각종 사업 홍보 및 행사 개최 시 기존에 이장회의 또는 마을방송을 통해 알리던 것을 전용 TV채널을 통해 24시간 홍보해 각종 유익한 정보들을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김영주 청산면장은 “주민 알권리 충족뿐만 아니라 각종사업 및 행사 개최 시 주민참여 확대로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자 한다 ”고 밝혔다.

청산면의 ‘행정채널’ 개통 운영에 면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청산면 도청리의 한 주민은 “텔레비젼에서 청산면 소식이 항상 나오는 것이 신기하다”면서 “주민들에게 좋은 정보를 많이 알려 주고, 청산면 홍보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청산행정채널은 유선방송에 가입한 전체 가구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지난 달 30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