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코미디TV‘맛있는 녀석들’완도편…광어·삼치회 소개

우리고장의 대표적 관광지인 청산도와 수산물 특산품인 전복과 광어가 지난 21·22일 이틀 동안 공중파 방송을 통해 전국에 방영됐다.

 

21일 방송된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완도 편에서는 광어·갑오징어·삼치회, 전복 미역국, 전복빵 등이 소개됐다.

완도금일수협 활어공판장에 도착한 유민상, 김준현, 김민경, 문세윤은 광어 활어회를 시작으로 갑오징어, 삼치까지 싱싱한 해산물 먹방을 선보였다. 김민경은 된장, 다진 마늘, 약간의 초장, 참기름을 섞고 깨로 마무리한 막장을 회와 곁들여 먹을 것을 추천하기도 했다.

이들은 갑오징어 경우 식감을 살리는 어슷썰기로 선보였으며, 삼치는 회는 물론 삼치회덮밥과 삼치구이 먹방을 선보인 뒤 광어매운탕으로 마무리했다.

해산물 외에도 방송에서는 큼지막한 전복이 통으로 들어 있는 전복빵과 전복미역국의 맛집이 소개되기도 했다. 전복미역국은 미역국에 무, 버섯, 새우를 넣고 끓여 시원한 맛이 일품이며 소금과 마늘로만 간을 해 국물이 맑은 것이 특징이다.

지난 23일 오후 방송된 KBS2‘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는 청산도로 떠난 ‘제 1회 단합대회’ 첫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청산도는 담양, 신안 증도와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지정된 슬로시티이다. 해안선의 둘레는 85.6km이며 섬의 최고봉은 남쪽에 있는 해발 384m의 매봉산이며 북쪽의 대봉산은 379m로 두 번째로 높다.

완도에서는 남쪽으로 19km 떨어져 있으며 뱃길로는 45분이 소요된다. 공기가 맑고 산과 바다가 푸르러서 청산이라고 불렀으며 한때는 신선이 살고 있는 섬이라고 해서 선산으로 부르기도 한다고 소개했다.

한편, KBS2‘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는 청산도로 떠난 ‘제 1회 단합대회’ 두 번째 이야기를 오는 30일 방영한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