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6일 오전 11시~오후 2시까지 테마공원 일대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맨손 고기잡이 체험행사가 다음달 6일 군외면 달도마을 테마공원 해변에서 오전 11시~오후 2시까지 열린다.

달도마을 해변은 게르마늄과 미네랄성분이 풍부한 갯벌로 경사가 완만해 숭어, 전어, 광어 등 자연산 활어를 맨손으로 잡을 수 있으며, 바지락 캐기, 게 잡기 등 가족단위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맨손 고기잡이 체험에 참가하면 물, 장갑, 물고기를 담아갈 망태기는 현장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장화와 호미는 본인이 준비하거나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 맨손으로 잡은 물고기는 즉석에서 시식할 수 있도록 마을 주민들이 회를 떠준다.

한편, 갯벌체험장에는 특별한 승마체험도 할 수 있으며, 정유재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병사들이 물을 떠 마시고 설사병을 고쳤다는 호남대장군 약샘이 보존되고 있어 시음을 할 수 있다.

달도마을 갯벌체험장은 완도대교 진입부에 위치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주변에는 2천여ha 규모dp 750여종의 희귀 난대식물이 자생하고 있는 국내유일의 난대수목원인 ‘완도수목원’이 있어 힐링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개매기 체험 행사 입장료는 성인 7천원, 청소년 5천원이며, 행사 관련 문의는 군외면사무소 개발담당(550-6330)로 하면 된다.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기간 동안 박람회 입장권이 있을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