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오는 26일까지 서울 등 대도시권서 판촉행사

▲ 완도군은 오는 26일까지 서울, 대전을 비롯한 대도시권을 중심으로 설맞이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특산품 판촉행사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조류독감(AI)과 김영란법 시행으로 꽁꽁 얼어붙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군 공직자들이 나섰다.

특히 군은 완도군이숍(wandoguneshop.com) 66개 입점업체와 함께 명절 선물세트로 인기 높은 전복, 멸치, 해조류를 실속 있게 구성한 김영란 선물세트를 개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군은 지난 9일부터 오는 26일까지 17일간 서울, 대전을 비롯한 대도시권을 중심으로 설맞이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특산품 판촉행사에도 돌입했다.

군 소속 공직자들은 이 기간 중 지인, 친인척, 출향향우 등에게 완도특산품을 명절 선물로 소개 및 홍보하고 있으며, SNS와 완도군이숍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특히, 완도군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 시행으로 큰 타격을 받고 있는 특산품 업체의 판로망 모색과 홍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우철 군수는 “경기침체와 김영란법 시행으로 인한 판매부진으로 시름을 겪고 있는 우리군 특산품 관련 종사자께서 설 명절을 맞이해 조금이나마 웃음을 되찾고, 우리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김영란 세트’라 불리는 알뜰 수산물 세트를 개발하게 됐다”면서 “완도군수가 보증하는 깨끗하고 안전한 설맞이 선물로 온가족이 맛있게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