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드림스타트, 경제탐험 시장놀이 행사

▲ 완도군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26일 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경제교육, 경제탐험 시장놀이와 과학문화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완도군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26일 문화예술의 전당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경제교육, 경제탐험 시장놀이와 과학문화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현명한 소비와 나의 소비성향, 현명한 소비습관에 대해 강사로부터 교육을 받고 행사장에서 모의 화폐를 개인별로 지급 받아 문구, 생활용품, 분식코너에서 직접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고 거스름돈을 받는 등 물건을 직접 사는 실제 시장과 같은 환경을 조성해 경제를 매우는 체험활동을 폈다.

또 올로로봇, 도미노, 진동풍뎅이, 드레곤카 등 다양한 과학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익히고 생생하게 체험하며 과학에 대한 이해력을 높였다.

또 행사에 참여한 드림스타트 부모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학습지도방법 교육도 실시,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좀 더 관심을 갖도록 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완도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20명이 아동들의 안전과 원활한 체험행사가 이루어지도록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로부터 소외받기 쉬운 저소득층 아동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면서 인생의 성취감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완도군 드림스타트는 12세이하의 아동들에게 건강검진, 독서지도, 모래놀이치료, 테마가 있는 문화체험 등 보건, 보육, 복지 3개 분야 46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