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면 지역발전위원회, 하반기 임시회 개최

▲ 청산면 지역발전위원회는 지난달 25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하반기 임시회를 개최했다.

청산면 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이기채)는 지난달 25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회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회의는 위원장·면장 인사말씀, 건의사항 수렴, 결산보고,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사전 입장권 구입 등 순으로 진행됐다.

건의사항으로는 △멧돼지로 인한 농작물 피해 예방대책 마련 △최근 폭염으로 인한 수도작 용수 확보 대책 △등산로 정비 건의 등 5건을 건의하고, 해결 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지역발전위원회는 지난달 31일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예산으로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입장권 200매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정광선 면장은 “멧돼지 포획허가 기간이 끝나는 8월 31일 이후 연장신청을 할 계획이다”며 “최근 폭염으로 인한 가뭄 해소를 위해 지리에 시설된 대형 관전급수시설을 설치하고 나머지 2개 관정도 가뭄이 지속에 대비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보수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기채 청산지역발전위원장은 “위원들의 임기가 종료되어 아쉬움이 남지만 앞으로 어디에 있든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협조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