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민신문은 내일의 완도가 ‘군민이 함께 열어가는’ 세상이 되기를 꿈꿉니다.

대다수 완도군민이 함께 고민하고 함께 노력함으로써 기필코 실현한 ‘내일의 완도’를 고루 살피고 누리는 세상이 완도군민신문이 희망하는 궁극의 지향점입니다.

무엇보다도 완도군민신문은 어떠한 정파나 이데올로기에 편향되지 않으며, 권력과 자본의 힘 앞에서 굴절하지 않겠습니다.

나아가 완도군민신문은 산업화 과정에서 척박해진 지역문화를 가꾸고, 청해진시대 이래 유구히 대 이어온 완도의 강건한 역사정신과 정신문화를 가꾸어가겠습니다.

여전히 완도의 미래는 밝습니다. 완도군민신문은 천혜의 청정해역을 기반으로 전국 최고의 해양수산 군으로 자리매김한 지역적 특성과 이점을 살려 신 성장동력을 키워나가는 일에도 작은 힘을 보태겠습니다. 그리하여 우리고장의 지역경제가 새로운 해양수산시대를 열어젖히며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완도군민신문은 대안 없는 비판보다는 군민의 눈높이로 나란히 서서 바른 길을 제시하는 일에도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군민의 관심이 지대한 주요 현안에 대해서는 가장 타당한 방안을 모색하는 대열에 주저없이 어깨 걸고 나서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주어진 소임을 다 하도록 힘쓰겠습니다.

완도군민신문은 평범한 이웃들의 작은 이야기를 소중히 담아내는 지역언론, 매일 마주치는 일상의 문제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생활언론, 군민과 향우가 곧 독자이자 뉴스 생산자인 쌍방향언론, 군민과 향우들이 매체의 진정한 주인이 되는 그런 지역공동체언론이 되겠습니다. 또한 군민신문은 따뜻한 신문, 군민을 이웃삼아 늘 함께하는 신문, 가장 낮은 곳에 자리하는 신문이자 친근한 신문이 되겠습니다.

오늘 첫 걸음을 내딛는 완도군민신문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작은 주춧돌 하나씩을 더해가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독자 여러분의 성원과 따뜻한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대표이사•발행인 박상석

 

 

저작권자 © 완도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